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LG전자 HD LED TV 생생한 IPS 광시야각

by 가자가전 2022. 7. 21.

가전제품 세계 판매 1위 LG전자에서  IPS의  고화질을 자랑하는 LED TV를 출시했다.

HD(1366X768) 픽셀을 구현해 디테일을 더욱 세밀하게 표현해주는 게 가능해졌고, 생생한 IPS(in Plane Switching) 패널을 구현해 수평구조로서 어느 각도에서든지 빛이 새어나가지 않게 해 주었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거실과 조화를 이루고 안정감 있는 엣지 스탠드로 인테리어 공간에 완벽하게 녹아들 수 있게 해 준 LG전자의 HD LED TV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다.

 

LG전자 HD LED TV 광시야각, 생생한 IPS 패널 구현, 모던한 디자인

화면크기는 80cm의 LED 종류의 TV이며 화질 시야각이 광시야로 되어있다. 스탠드 디자인은 엣지, 사운드 출력은 2.0Ch/10W. 클리오 보이스 lll은 O이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으로서 정격 소비전력이 42W 일반 소비전력 27.9W의 고성능 TV이다. 

 

스탠드 제외 크기는 W739 x H441 x D84mm이며 스탠드 포함 크기는 W739 x H472 x D168mm이다.

스탠드 제외 무게는 4.85kg, 스탠드 포함 무게는 4.9kg이다.

 

내가 LG전자 TV를 구입하기로 한 이유는 광시야각으로 되어있어 화질이 매우 좋으며, 출시년도가 최근이라는 점이 매년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뒷받침해주었다. 

 

다만 FHD가 아니라서 아쉬움이 조금 남았고 작은 글씨 같은 경우 좀 안 보일 수 있다. 고화질 이미지 같은 경우 픽셀이 좀 흩어져 보이는 감이 있을 수 있다. LG 42인치 FHD와는 가격이 2배 정도 저렴해 가성 비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TV 다리가 조금 부실해 보여 자칫 건들면 부러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건 구매 사이트 내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으며, 배송 또한 매우 빨랐다.

 

무엇보다 LG전자 HD LED TV의 가장 큰 장점은 전기효율등급이 1등급이라는 점인데, 덕분에 전기절약도 되어 1석2조라는 판단이 들었다. 무게도 여성 혼자 들 수 있을 정도의 가벼운 무게이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전원 버튼이 LG로고 밑에 있었다는 점이다. 이 제품은 으뜸 효율 가전제품 환급도 가능해서 신청 후 환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최신형 TV보다는 보급형 TV로서 생각해야 하며, 가격 대비 고화질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TV이다. 모든 면에서 최상급을 바라기에는 무리가 있는 가격이며, 무난하게 사서 보아야겠다는 생각으로 구매를 해야 한다. 

 

자가 설치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지만 생각 외로 손이 가는 부분이 많으며 외부 채널을 처음에 찾는데 애를 먹을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고성능의 TV를 원한다면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게 더 좋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