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오투케어 헤드형 칫솔살균기 완벽한 살균 히팅 발열판

by 가자가전 2022. 8. 13.

오투 케어 헤드형 칫솔 살균기
(4가지 색상, 도서관 소음의 낮은 데시벨, 80도의 고온 히팅 발열판, 24시간 살균 및 건조, 거치대 분리 가능, 14,800원, 낮은 소비 에너지, 협소한 칫솔 공간 등)

오투케어 헤드형 칫솔살균기, 도서관 소음의 낮은 데시벨

정식 모델명은 O2 Care 헤드형 칫솔 살균기 화이트 / BS-3100S이다. 정격전압과 소비전력은 220v / 6w로서 굉장히 낮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핑크, 블루 4가지 색상이 있으며 원적외선 히터방식으로 살균을 한다. 사이즈는 231 x 49 x 63mm이며 코드 길이는 1.3M이다. 무게는 268g이며 사용시간은 24시간 정도이다. 소음은 40db 이하로서 저소음이다.

80도에서 85도의 고온 히팅 발열판으로 하루 종일 완벽하게 살균 및 건조가 이루어진다. 거치대 분리가 가능하여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하다.

일단 14,800원에 저렴한 가격 형성으로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디자인이 심플하고 모던해 기존 화장실 벽면 디자인에 잘 어울렸다. 배송을 시키게 되면 뽁뽁이로 포장이 매우 잘되어 있어 파손 위험이 없어 좋았다.

80도의 고온으로 인한 완벽한 살균 히팅 발열판

칫솔 살균기를 구매하게 된 목적은 기존에 쓰던 살균기가 망가졌기 때문인데, 칫솔 자체가 살균 및 건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온상이 될 수 있고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살균기를 쓰다 보니 계속 쓰게 되었다.

제품을 벽면에 설치할 때에는 뒤에 테이프를 제거한 후 부착 지점의 물기를 없애고 꾹꾹 눌러주면 된다. 이때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열을 가하면 단단히 고정이 된다. 그 후 1~2시간이 지난 뒤에 제품의 홈에 맞게 걸어주면 된다.

칫솔 살균기 자체는 오래오래 두고 쓴다기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해 그때 그때 교체해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굳이 비싼 것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 이 제품 같은 경우 매우 저렴하고 거치대 분리가 가능해 세심하게 청소가 가능하여 보다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타제품 같은 경우 벽면에서 잘 떨어져 고정이 잘 되지 않았는데, 드라이기를 이용해 열기 부착을 하니 단단하게 접착이 되어 좋았다. 사이즈도 적당해 칫솔뿐만 아니라 혀클리너, 치실, 면도기 등등 까지 거치가 가능하여 편리했다.


많은 장점 중 기억에 남는 것은 매우 조용하며 소비 에너지가 낮다는 점이다. 도서관 정도의 소음으로 가까이서 유심히 듣지 않으면 거의 들리지 않는다.

단점이라 하면은 공간이 협소해 어른용 칫솔을 걸면 2개에서 3개까지 밖에 거치가 되지 않는다. 때문에 정면이 아닌 측면으로 걸게 되는데 이빨에 닿는 부위가 서로 닿는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칫솔 살균기를 이용하는 이유는 보통 칫솔대의 자리가 변기랑 가까워 세균 번식의 우려가 높기 때문이다. 변기 물을 내릴 때 튀는 물은 생각보다 높게 튀기 때문에 가림막이 없을 경우 칫솔에 잘 안 보이는 변기 물들이 튈 수 있다. 때문에 칫솔 살균기 사용은 거의 필수에 가깝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