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제품

미리내 따수와 전기 순간 온수기 예열없는 순간 열방출

by 가자가전 2022. 8. 15.

미리내 따수와 전기 순간온수기
(어댑터 6종, 온도 알림 디스플레이, 간편한 설치 및 사용 구조, 6만 원 정도의 값, 다양한 제품 구성 등)

미리내 따수와 전기 순간온수기 대기 시간 없는 경제적인 전기료 절감

정식 모델명은 xx - 18 - A이다. 정격전압 / 소비전력 220V & 3,300W이며 적용 수압은 0.1 - 0.6 Mpa이다.
제품의 크기는 지름 70mm 높이 130mm 선길이 1.5m이며 제품의 구성품은 본체 온수기, 필터, 어댑터 6종, 싱크대 원호형 ㄱ자 헤드, 수도꼭지 결합부, 실리콘 링 5종, 샤워호스 어댑터 1세트, 플라스틱 렌치, 구형 수도꼭지 어댑터 2종+실리콘 링 1개로 구성되어 온다.

근본적으로 보일러 수리 및 설치 여부를 두고 고민하는 분이라면 이 제품이 적합하다. 물 온도에 스트레스를 받았던 분들에게 좋으며 온천욕 정도의 수준을 원하는 게 아니라면 가격 이상의 만족을 자아낸다. 수량을 적게 한다면 50도 이상 올라가긴 하는데 이런 제품 특성상 수량을 적게 하게 되면 내부 발열체가 과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따라서 수량을 적게 장시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사무실 같은 곳에서 잠깐잠깐씩 사용하는 용도로 적합하다.

온도 알림 디스플레이 탑재, 예열 없는 순간 열 방출

순간적으로 열을 방출하는 시스템 구조로 바로 따뜻한 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때만 전기료가 절감되어 경제적이다. 사용이 간편하여 사무실이나 캠핑장에서도 쓰기에 용이해 사용범위가 넓다.

또한 전기를 이용해서 열을 방출하기 때문에 물탱크가 보일러를 쓰지 않아 간편하다. 물이 끊김 없이 계속 뜨겁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욕조에 물을 받아 사용할 때도 유용하다.

온도 알림 디스플레이가 제품 윗면에 탑재되어 있어 발열체 온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해 일반인이 설치하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자바라형, 수도꼭지형, 원홀형, 옛날 수도형 등등 여러 형태에 맞춤 제품이다.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는 수도라 추운 날에 아이들이 찬물로 씻는 것이 걱정이었는데, 설치가 간편하고 6만 원이라는 비교적 싼 가격에 제품이라 구매에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 온도를 알려주는 디지털 방식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온도 조절이 용이했다. 제품의 구성품들이 많아서 여러 형태의 수도꼭지에 다 부합하도록 되어있었다.

다만 수압이 낮아서 물 양이 체감상 충분치 않게 느껴질 수 있는데 제품의 크기를 고려하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간단한 설거지나 손 씻기, 걸레 빨기 등에는 무리가 없다. 쓰다 보면 물이 좀 자주 튀는 걸 느끼는데 이게 좀 아쉬운 부분이다. 그리고 생각보다 전력소비가 많아서 참고하면 좋다. 물의 온도는 기존 수온에서 20~25도 정도 높아지는 수준이라 0도의 물이 나오는 수도꼭지에 끼울 경우 약 20도~30도 정도의 온수를 얻을 수 있다. 기술에 따라 영하 날씨에도 70도 정도까지 오르긴 한다.

온수탱크가 있는 순간온수기와 비교했을 때 공간적인 면을 고려한다면 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맞고 수압이나 기타 성능을 고려한다면 온수탱크를 쓰는 것이 맞다. 제품 특성상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제조되었기 때문에 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다.

댓글